화면 스토리보드 작성 시 유용한 PowerMockup 을 소개합니다.

화면 스토리보드 작성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PowerMockup을 소개합니다.

PowerMockup은 MS Office PowerPoint를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이며,

편리하게 웹, 모바일 등의 화면 스토리보드를 작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많은 도형(shpes)을 제공합니다.

 

http://www.powermockup.com/

mainpage

 

PowerMockup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주요 기능으로 아래 5가지가 있습니다.

  1. Quick Search
  2. Drag and Drop
  3. Custom Shapes
  4. Smart Shapes
  5. Company-Wide Library

특히 감동받은 기능이 Smart Shapes 인데, MS-PowerPoint에서 제공하는 SmartArt와 유사한 형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필요한 정보만 입력하면 모양도 알아서 잘 맞춰주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간결하고 분명하게 작업되어야 하는 화면 스토리보드 제작 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mart-shapes

 

 

활용성이 증명되서인지 상당히 많은 기업들에서도 이미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관련 업무를 하는 분들은 한 번 확인해 봄이 어떨까 합니다.

use

 

Trial 버전은 무료로 제공되어 기본적인 구성이나 일부 도형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모든 다양한 도형을 사용하려면 구매를 해야 하지만  블로거, 기자, MS MVPs에게는 개인 사용자용 무료 라이선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Trial 버전을 사용해보고 만족했다면 여러분도 시도해보기 바랍니다.

 

http://www.powermockup.com/order/free-license

test2

본인도 Trial 버전으로 현재 계획 중인 웹사이트의 화면 스토리보드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Table, Label, ComboBox 등이 Trial 버전에서는 제공되지 않아 PowerPoint 기본 도형을 사용했지만,

짧은 시간안에 원하는 스토리보드를 구성할 수 있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PowerMockup Shapes”가 제공되는 도형들인데, 라이선스를 구매하거나 제공받아 적용하면 모든 도형들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좋은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 WulfSoft에 감사드리며,

이만, PowerMockup 도구 소개를 마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