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_weather_slider1
en_weather_slider2
en_weather_slider3

WEATHER & CLIMATE

세계 여러 곳에서 지구 온난화 등의 이유로 극심한 기후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일상 생활에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태풍의 위력이 커지는 등 위험기상의 규모에도 영향을 미쳐서 인명 및 재산에 피해를 줍니다. 또한 기상/기후 정보의 경제적 가치는 매우 높게 평가되고 있으며, 기상/기후 정보를 업무에 활용하여 예산을 절감한 사례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에스이랩은 기상/기후 정보 처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정보의 정확도를 향상 시킴으로써 기상/기후 정보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데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en_weather_icons

기상자료 품질관리

시스템 개발

㈜에스이랩에서는 다양한 기상자료 품질관리 기법을 개발하고 실시간으로 모든 종류의 기상 자료에 대해 품질관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기상청에 납품했습니다. 기상자료 품질관리 시스템은 자료의 활용도를 높여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도 향상 뿐 아니라, 기후변화에 대한 연구의 가치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합니다.

en_weather_monitor

기상자료 후처리

기술 개발

기상자료의 품질 및 정확도 향상을 위해서는 다양한 후처리 기술들을 필요로 합니다. ㈜에스이랩에서는 다양한 후처리 기술개발을 통해 가상자료의 품질 및 정확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 예로 ㈜에스이랩에서 개발한 유사일기도 검색 시스템은 1957년부터 축적된 방대한 일기도 데이터베이스로부터 현재의 일기도와 가장 가까운 일기도를 주성분분석을 통해 초고속으로 찾아내고 찾아낸 과거자료를 기반으로 미래의 날씨를 예측하는데 활용합니다. 유사일기도 검색 시스템은 PCA 통계 기술을 이용하여 단지 50개 정도의 주성분(principle components)만으로 원래의 일기도를 완벽하게 재현하고 유사한 사례(case)를 단 몇 초 이내에 찾아낼 수 있습니다.